컴퓨터과학의 기본 개념과 원리 및 기술을 바탕으로 실생활과 다양한 학문 분야의 문제를 창의적이고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학문 분야이며, 정보 교과는 컴퓨터 과학적 지식과 기술의 탐구와 더불어 실생활의 문제 해결을 위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창출하고 이를 통합적으로 적용하는 능력과 태도를 함양하는 과목이다.
정보문화소양, 컴퓨팅 사고력, 협력적 문제해결력
영역 | 핵심가치 | 내용 요소 |
---|---|---|
정보 문화 | 정보사회 |
|
정보윤리 |
|
|
자료와 정보 | 자료와 정보의 표현 |
|
자료와 정보의 분석 |
|
|
문제 해결과 프로그래밍 | 추상화 |
|
알고리즘 |
|
|
프로그래밍 |
|
|
컴퓨팅 시스템 | 컴퓨팅 시스템의 동작 원리 |
|
피지컬 컴퓨팅 |
|
패션학과, 의상디자인학과, 식품영양학과, 주거학과, 건축학과, 도시공학과, 도시설계학과, 전기전자공학, 기계공학과, 농생명공학과, 미래학과 등
지식 재산 일반, 공학 일반, 창의 경영, 가정과학, 전기전자기초, 컴퓨터구조, 프로그래밍, 컴퓨터 그래픽, 건축일반, 기초제도, 패션 디자인의 기초, 의복구성의 기초, 패션 마케팅, 재배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