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신규·저경력 교사에게 수업 아이디어 공유”
-청주교육지원청, 2024 AI·에듀테크 활용 교실수업 혁신 연수 진행-
□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준)은 7월 3일(수) 중·고등학교 신규 및 저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2024. AI·에듀테크 활용 교실수업 혁신 연수를 진행했다.
□ 이번 연수는 관내 신규 및 저경력 교사 51명을 대상으로 ‘수업과 연결하다, 수업을 나누다, 수업을 체험하다’의 3주제로 나누어 실시됐다.
□ 수업과 연결하다에서는 AI와 에듀테크를 활용한 미래형 수업 설계 및 업무 생산성 향상 도구 활용 사례 중심으로, 수업을 나누다에서는 교사의 수업·평가 전문성 신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수석교사들의 수업 아이디어 공유, 교육공동체 관계 형성 및 협력적 동반 성장 등 수업 고민을 해소하는 장으로, 수업을 체험하다에서는 영역별 체험활동을 통해 힐링의 기회 및 다양한 수업 활동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 특히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 및 저경력 교사들이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교사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또한 다양한 교수법 활용을 위한 에듀테크 기반의 미래형 수업·평가 설계 및 운영의 전문성을 기르는 교사로 성장하는 기회가 됐다.
□ 손기준 청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수업 혁신 교원 연수가 활성화 되어 학교 현장에 잘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여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하였으며,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다양한 수업 실천 사례를 나눠주는 수석교사들의 나눔에 감사하다”고 했다.
□ 아울러 청주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앞으로도 교사들에게 교수·학습 과정에서 현장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해결책을 모색하는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