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24. 청주온마을배움터 학교협력사업 우수사례 공유 및 컨설팅 실시”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4.09.11.
  • 조회수43
“2024. 청주온마을배움터  학교협력사업 우수사례 공유 및 컨설팅 실시” 이미지1

“2024. 청주온마을배움터

학교협력사업 우수사례 공유 및 컨설팅 실시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준)99() 지역연계 학교교육 활성화를 위해 학교협력사업 우수사례 공유 및 컨설팅을 청주교육지원청에서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청주온마을배움터 마을연계 꿈자람 학생동아리 사업과 지역동행학교에 참여하고 있는 담당교사 총 4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온마을배움터 사업 중 꿈자람 학생동아리란, 마을교육활동가 또는 전문가와 연계하여 난타, 진로체험, 기후환경캠페인, 악기연주, 건강지킴활동, 봉사활동, 영화나 연기수업 등 다양한 활동을 기획해 운영하는 학교협력사업 사업의 일환이며 현재 22개 동아리가 활동중이다.

   또한 지역동행학교는 공모신청·선정 후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디자인하여 국제교류, 팝아트, 캐치볼, 초록정원꾸미기, 학교숲 만들기, 마을지도 만들기 등 지역(체험처나 인력풀)과 연계하여 전교생에게 제공하는 사업으로 현재 20개 학교가 운영중이다.

 

각 담당자들은 각 학교의 지역연계 우수사례, 좋았던 점과 보충할 부분들을 서로 공유하면서 2학기 지역연계 사업에 대해 서로 나눌 뿐 아니라 교육청에서 지원할 수 있는 효율적 방안을 제시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청주교육지원청 김범식 교육협력과장은 학교와 마을이 연계된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따뜻한 마을의 품을 경험하고, ”즐거운 배움을 갖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지역에서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주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