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중앙초, 위기탈출 넘버원!“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4.09.19.
  • 조회수17
”중앙초, 위기탈출 넘버원!“ 이미지1
”중앙초, 위기탈출 넘버원!“ 이미지2
”중앙초, 위기탈출 넘버원!“ 이미지3
”중앙초, 위기탈출 넘버원!“ 이미지4
”중앙초, 위기탈출 넘버원!“ 이미지5

중앙초, 위기탈출 넘버원!“

-심폐소생술 교육 및 소화기 사용 실습 실시-



913일 오전 청주 중앙초등학교(교장 박현숙)에서는 학생들이 응급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교육과 소화기 사용 실습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학생이 교육부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 어린이 주도 재난안전훈련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재난 대비와 훈련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대처요령 습득, 역할 체험 등 위험 상황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됐다.

 

"여보세요. 괜찮으세요?"

   거기 빨간 옷 입은 분, 119에 신고 좀 해주세요.”

   학생들은 응급환자의 의식을 확인하고 주변에 도움을 요청한 뒤 하나, 구령을 외치며 가슴을 압박하는 심폐소생술에 진지하게 임했다. 지금 배우는 체험이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생각에서였다.

 

또한 소화기 사용법 및 화재 대피 방법을 익히고 교내 화재 상황을 가정해 물소화기로 실습하며 실제 소화기를 사용해 화재를 진압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기도 했다.

 

4학년 신지호 학생은 소화기를 직접 작동해 보니 너무 신기했다불이 나거나 갑자기 가족이나 이웃이 쓰러졌을 때 당황하지 않고 도울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박현숙 교장은 "예기치 못한 재난 상황에 어린이들이 대응하기 위해 철저한 사전 교육과 실습형 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학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과 학생 안전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