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우리 학교 안전, 내가 지킨다“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4.09.20.
  • 조회수21
”우리 학교 안전, 내가 지킨다“ 이미지1
”우리 학교 안전, 내가 지킨다“ 이미지2
”우리 학교 안전, 내가 지킨다“ 이미지3
”우리 학교 안전, 내가 지킨다“ 이미지4

우리 학교 안전, 내가 지킨다

-중앙초, 우리학교 안전지도 그리기 활동 실시 -



중앙초등학교(교장 박현숙) 안전동아리 학생들이 우리학교 안전지도 그리기활동을 통해 학생이 주도하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안전교육의 핵심은 바로 학생들이 실제 생활하는 생활 공간의 위험으로부터 어떻게 안전한 상태가 되도록 스스로 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느냐이다. 이에 위험 요소를 직접 찾아보고 지도로 나타내는 안전매핑(mapping)’ 은 실생활 주변의 위험을 인식하며 대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움과 동시에 직접 몸으로 재난대응방법을 익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안전동아리 학생들은 우리 학교의 소방시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피며 대피 경로를 따라 이동하면서 학교 안 안전사고를 유발하는 위험요인을 직접 찾는 활동을 하였다. 그리고 재난 일어났을 때 소화기, 소화전, 비상구 등의 위치를 재빨리 파악해 사용할 수 있게 돕는 우리 학교 안전 지도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윤유진 학생은 "학교 안 소방시설을 조사하면서 소화기가 긴 의자에 가려져 바로 사용할 수 없는 위험요소를 발견하고 해결하여 지도에 나타냈다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해 무슨 행동을 해야 할지 친구들에게 알리는 캠페인 활동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현숙 교장은 "어렸을 때부터 몸에 익힌 안전습관은 일생 동안의 안전한 삶을 지키기는 파수꾼이 된다"생활 주변의 위험을 인식하며 위험에 대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움과 동시에 직접 몸으로 재난대응방법을 익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